마을복지

THE하기+ 더 만나고, 더 실천하고, 더 알리겠습니다.

“마을에 자원을 디딤돌 삼아 지역주민들과 더 만나고, 그들과 함께 더 많이 실천하며, 실천하는 과정에서 알게된 것, 그리고 알게된 것을 지역사회에 더 많이 알리겠습니다.“

[더(THE) 실천하기] 환경시민대학 2강: 플라스틱, 알고 나면 다르게 보입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마을복지팀
댓글 1건 조회 73회 작성일 25-04-03 16:54

본문

안녕하세요! 마을복지팀 입니다(●'◡'●)


오늘은 환경시민대학의 두 번째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우리 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플라스틱과 분리배출의 현실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743646623.91gNijNLaOcVimage.png

우선, 하루 평균 우리가 얼마나 많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배출하는지 함께 알아보았고,
그 플라스틱이 결국 미세플라스틱으로 변해 환경과 건강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도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우리가 열심히 분리수거하고 있는 플라스틱의 절반 이상이 실제로는 재활용되지 못하고 버려지고 있다는 현실도 함께 마주했습니다.

1743646659.63OCrawOOJCximage.png1743646592.27UtiYJXYPWdimage.png
그래서 오늘은 단순한 이론을 넘어서,
재활용의 원리와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함께 배우고,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드게임을 활용한 환경 퀴즈 활동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참여자 소감

“재활용도 중요하지만, 재사용이 더 중요하다는 걸 느꼈어요. 저는 요즘 당근마켓을 자주 이용해요.”
“예전에 했던 아나바다 운동(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기)이 떠올랐어요. 지금도 필요한 실천 같아요.”
“재활용도 중요하지만, 업사이클링은 누구나 집에서 하기 어렵더라고요.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알려주면 더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참여자들의 이야기 속에서 환경에 대한 고민과 실천 의지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

.

.

.


우리가 쓰는 플라스틱,
그냥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어디론가 흘러가 다시 돌아온다는 사실을 함께 되새긴 하루.
다음 시간에도 함께 더 알아가고, 더 실천해볼 예정이에요.
우리 함께, 일상 속 작은 변화를 만들어가요!



환경시민대학교는 판교종합사회복지관과 사랑의열매(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진행합니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woalTrpTek님의 댓글

woalTrpTek 작성일

와 보드게임을 활용한 환경게임도 있나요?
어린 친구들이나 어르신 분들도 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은 방법 같아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