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THE) 만나기] '1인가구 같이놀LAB' 청년들아 같이먹을랩?
페이지 정보

- URL복사
- 목록
본문
안녕하세요, 마을복지팀입니다! ^0^
이번 1인가구 같이놀LAB에서는 1인가구 청년들이 함께 모여, 바싹불고기와 달걀말이를 직접 요리하고 함께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혼자 사는 청년들끼리 같이 요리하고 먹어보면 어떨까?” 이런 질문에서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처음으로 조리를 시도하는 청년들도 많았던 만큼 긴장 반, 설렘 반의 표정으로 조용히 시작되었습니다.
요리 실습은 선생님의 시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조리 과정을 충분히 살펴본 후 2~3인씩 조를 나누어 실습에 참여했는데요,
“회사 급식이나 완제품으로 끼니를 해결해요”, “반찬가게를 자주 이용해요”라고 이야기한 참여자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서로 도우며 재료를 다듬고 불을 조절하는 과정은 낯설지만 동시에 흥미로운 도전이 되었습니다.
“이 사진 엄마한테 보여주면 ‘우리 딸 다 컸다’고 하시겠어요”, “근데 좀 늦은 거 아니냐~?” 같은 농담이 오가며, 즐겁게 활동을 진행했어요.
완성된 요리를 함께 먹으며 진행된 자조모임에서는 ‘1인가구 생활 꿀팁’과 ‘우리 동네 또간집’을 주제로 각자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청소는 미루지 말고 바로바로 하는 게 좋아요”,
“경기복지재단에서 청년 1인가구 대상으로 생활필수용품키트 신청자 모집해서 지원하고 받아봤어요”,
“요즘엔 카드로 월세를 낼 수 있는 안심결제 제도도 생겼더라고요” 등,
일상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자연스럽게 오갔고, 참여자들 간의 유용한 경험과 생활 팁이 공유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공식 프로그램 외에도, 참여자들이 함께 모여 식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려고 해요.
번개 모임을 통해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누고, 얼굴을 익히며 자연스럽게 친구가 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거예요.
혼자 사는 일상 속에서도 이렇게 함께 모여 요리하고, 먹고, 이야기 나누는 경험은 우리 삶을 조금 더 풍요롭게 만들어줍니다.
앞으로도 1인가구가 서로 연결되고, 일상에서 따뜻한 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마을복지팀이 함께하겠습니다!
.
.
그리고 지금, 1인가구 청년을 위한 또 하나의 프로그램!
‘1인가구 같이구울LAB’ 참여자도 모집 중입니다 :)
“혼자 베이킹하면 재미없잖아요?”
마을 안에서 맛있는 빵굽는 냄새 퍼지게,
같이 굽고, 이야기하고, 친구가 되어보는 시간!
"1인가구 같이구울LAB"에서 기다리고 있을게요~!
- 이전글[더(THE)만나기] 퍼스널컬러 찾아보기: 나에게 어울리는 색을 만나는 시간 25.06.12
- 다음글[더(THE) 만나기] 환경시민대학 주민모임 – 6‧7월 캠페인 준비 이야기 25.06.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