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복지

THE하기+ 더 만나고, 더 실천하고, 더 알리겠습니다.

“마을에 자원을 디딤돌 삼아 지역주민들과 더 만나고, 그들과 함께 더 많이 실천하며, 실천하는 과정에서 알게된 것, 그리고 알게된 것을 지역사회에 더 많이 알리겠습니다.“

[더(THE) 만나기] 환경시민대학 1기 주민모임- 8·9월 캠페인, 준비 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마을복지팀
댓글 0건 조회 22회 작성일 25-08-08 09:04

본문

안녕하세요!

마을복지팀입니다 \^o^/

이번 주 환경시민대학 1기 주민모임에서는

다가올 8월과 9월 환경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임 전에는 따뜻하게 인사도 나누고,

지난 캠페인 활동에 대한 짧은 소감도 이야기하며 분위기를 풀었어요.
본격적인 회의에 들어가서는,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아이템들을 하나씩 정리하고 의견을 모아 결정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1754470722.6641dLotiwWRgAimage.png1754470752.3124ZAEyInYUnGimage.png


8월 20일 캠페인은 복지관 1층에서 진행될 예정인데요

캔아트 만들기, 병뚜껑 볼펜만들기, 우유팩 재단하는 방법등으로

캠페인을 구상 해봤습니다ㅎㅎ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걸로 해보자”, “간단하면서도 의미 있는 걸로 하자”는 이야기 속에서
하나하나 아이디어를 꺼내고, 웃으며 의견을 주고받는 모습이 참 인상 깊었답니다.


1754470789.2689HqRHpmAJyoimage.png


또한, 다가오는 9월 ‘찾아가는 환경교육’ 캠페인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이번엔 누가 강의를 맡을지도 결정되었는데요, 주민 중 한 분이 직접 환경교육을 진행하기로 하셨어요!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강의 구성에 대해 간략히 나눠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주민들이 하나둘씩 손을 들며 의견을 나누는 모습에서,
이제는 단순한 참여를 넘어 주도적으로 함께 만드는 캠페인이 되어가고 있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답니다.


다음 모임에선 체험 키트 준비와 교육 연습도 함께 할 예정입니다.
정성껏 준비한 활동들이 마을에 따뜻한 울림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 차근차근 준비해보겠습니다!


환경시민대학은 판교종합사회복지관과 사랑의열매(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진행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