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THE) 만나기] 무더위도 잊은 판교복지홍보단의 열정가득한 8월 정기회의 이야기~!
페이지 정보

- URL복사
- 목록
본문
안녕하세요. 마을복지팀입니다~!
8월 6일, 장대비가 시원하게 내리던 여름날, 반가운 얼굴들이 다시 모였습니다.
바로 판교복지홍보단의 8월 정기회의가 진행된 날이었는데요,
오랜만에 마주한 단원들의 얼굴에서 그간의 고생과 반가움이 한껏 묻어났습니다.
7월 한 달간, 홍보단은 성남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AI를 활용한 중독예방 콘텐츠 제작 공모전'에 도전했습니다.
'마약중독예방'과 '인터넷 중독예방'이라는 주제로 팀을 나누어, 주제를 알기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모으고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오후 2시부터 밤 11시까지 이어진 촬영, 매주 만나 익숙하지 않았던 AI 활용법을 익히고, 유튜브를 통해 편집을 배우며 한땀한땀 결과물을 완성해 나갔던 여정은
누구에게나 처음 해보는 도전이었지만, 함께여서 가능했고, 함께여서 더 뿌듯했습니다.
정기회의에서는 드디어 그 결과물을 함께 시사하며, 제작 과정의 고충과 함께 우리의 성장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8월 활동에도 AI 활용기법을 적극 활용해보자는 다짐도 나누었습니다.
8월 활동은 '환경'과 '나눔' 두 가지 키워드로 나뉘어 릴스 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환경팀은 곧 열릴 환경시민대학의 활동을 취재하고, 오는 8월 20일, 환경시민대학과 공간복지기획단이 함께하는
'환경을 지키장' 현장을 찾아 환경 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입니다.
-
나눔팀은 복지관의 주요 나눔 캠페인인 '나눔이 퍼지다'의 의미를 영상에 담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소개하려 합니다.
기획회의에서 각 팀의 방향성을 함께 논의하고, 콘텐츠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며 더욱 풍성한 릴스 제작을 준비 중입니다.
고생한 서로를 응원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는 의미로 작은 회식도 마련되었어요.
웃음이 오가고,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며 더욱 끈끈해진 우리 홍보단의 관계가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7월의 공모전, 8월의 릴스 제작, 그리고 이 모든 과정 속에서 함께 배워가고, 함께 성장해가는 판교복지홍보단.
다가올 8월의 활동 속에서도 어떤 이야기들이 피어날지,
사람 사는 냄새가 나게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낼 홍보단의 발걸음을 기대해주세요!
그리고!
7월 한 달간 판교복지홍보단이 전하고 싶었던 중독예방 콘텐츠가 궁금하신 분들께 반가운 소식!
다가오는 9월 17일, 유튜브를 통해 그 영상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 이전글[더(THE) 만나기] 우리동네 작은 미술교실, 열번째 이야기 (당진 바다로 떠나다!) 25.08.08
- 다음글[더(THE) 실천하기] 환경시민대학 2기 7번째 수업 – 커피박으로 만든 키링, 실천으로 이어지는 환경수업 25.08.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