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프로그램] 2024년 교육문화프로그램 발표회_"피아노 교실 연주회 & 작품 전시회 이야기"
페이지 정보

- URL복사
- 목록
본문
안녕하세요!
지역주민분들과 매력있고 창의적인 기회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마을문화팀입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누구에게나 기회가 될 수 있는 교육문화 사업"을 제공하고자
매달 25가지, 매주 121개의 교육문화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육문화 프로그램 알아보기 : http://m.site.naver.com/1yXJs ]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와 여가시간을 누리는 기회,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 스트레스 해소와 정보교류의 기회 등
판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웃을 만나고 배움의 성장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답니다.
"어떻게 하면 배운 것들을 즐겁게 나눌 수 있을까?"를 고민하던 중,
코로나팬데믹으로 중단된 교육문화프로그램 발표회를 계획하였습니다.
올해 첫 발표회는, 인기가 많은 피아노 교실 수강생분들의 연주와
수준급 실력을 자랑하는 "아크릴&유화", "더아트스쿨", "어반스케치&펜드로잉"수업의 수강생분들이 함께해주셨습니다.
11일 29일 금요일, 5층 복도에는 총 55개의 작품이 전시되었고
강당은 피아노 연주회 준비로 시끌벅적했습니다.
"아이들이 그림을 너무 잘 표현했네요!", "우리 아이가 작품전시되었다고 너무 좋아했어요!"
"펜드로잉 수업에 관심이 생겼어요", "같은 사진을 보더라도 표현한 느낌은 다르니 신기하네요"
"유화반은 수준급이에요! 다들 너무 잘 그리셨네요!", "저도 이렇게 실력을 쌓을 수 있을까요?"
함께 전시된 작품을 관람하면서 서로를 격려하는 모습이 너무 행복해보였답니다.
16시가 되자 강당의 불이 소등되며 판교종합사회복지관 피아노교실의 첫번째 연주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짜잔~ 연주회에 빠지면 안되는 중요한 사회자는 바로!
피아노 교실의 "박은영, 김예지 수강생"이 함께해주셨습니다.
오늘을 위해 일주일이 넘는 시간동안 열심히 연습하셨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소중한 사회자 두분의 목소리와 함께 제1회 피아노 연주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한해동안 열심히 피아노를 가르쳐주신 구연진, 손정은 선생님의 인사말씀과
출석율이 제일 높은 수강생 5분을 선정하여
배움의 성장이 지역사회에 크게 퍼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Crescendo Award"를 수여하였습니다.
"딱 10곡까지만 피아노 연주할 수 있게 연습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수업을 듣게되었는데,
열심히 수강을 하다보니 출석상을 받게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수강생 김혜경
수상하신 5분의 수강생분들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내년에도 피아노를 열심히 배우시고 더 많은 분들이 수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주회 준비를 하면서 많이 떨리고 부담되었습니다. 하지만 묘한 떨림이 있었습니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연주자분들의 연주를 들으면서 기분좋은 설렘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라는 수강생의 인사말을 마치고, 두달여간 준비한 피아노 연주 실력을 뽐내는 연주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총 18명의 수강생분들이 열심히 준비한 피아노 연주를 보여주셨고,
연주가 끝날 때마다, 80여명의 주민분들의 박수소리가 가득하였습니다.
2시간동안 큰 박수와 환호 속에 진행된 첫번째 피아노 연주회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첫 연주회라 많이 떨리고 긴장되었을텐데,
멋지게 함께해주신 18명의 수강생과 구연진, 손정은 강사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정말 아름답고 멋진 연주회였습니다~!
앞으로도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 누구나 배울 수 있고
함게 즐거움을 지역사회에 나누는 교육문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발표회는 주인공은 어떤 수업이 될까요?~
▼피아노 연주회 사진 앨범 바로가기▼
https://photos.app.goo.gl/VngDhYfZmM6qa95RA
[분실물 보관 안내]
행사장에서 모자를 습득하였습니다.
3층 사무실에서 12월 31일까지 보관할 예정이니, 찾으러 와주시면 됩니다!'-'
관련링크
- 이전글[어린이기획단] 우리가 꿈꾸는 크리스마스 24.12.11
- 다음글[갤러리카페] 곽지연 작가 초대 개인전 개최 '산책' 24.12.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